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ook]리얼 프레젠테이션 스킬 16

Book & Story

by mobile 2014. 12. 6. 19:30

본문

반응형

리얼 프레젠테이션 스킬 16 

크리스틴 아놀드 저/김지연 역



프레젠테이션 마스터가 전수하는 촌철살인의 노하우!


 누구나 한번쯤은 지루한 프레젠테이션을 경험해 봤을 것이다. 무엇이 이 프레젠테이션을 외면하게 만들었을까? 필자인 크리스틴 아놀드는 그 이유를 ‘소통의 부재’에서 찾았다. 듣는 사람들의 성격이나 취향, 가치관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 쏟아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흔히 사람들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때 내용을 채우기에 급급하다. 프레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가 전부라는 양 허겁지겁 컴퓨터를 켜고 심심한 내용을 심심하기 짝이 없는 틀에 담는다. 그리고 그 작업이 끝나면 ‘이제 준비는 끝났다.’라고 생각한다. 바로 여기서부터 실패는 시작된다. 


총 16개 챕터로 구성된 이 책에서 필자는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스킬이 담겨있다. 시각자료는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어떤 방법으로 청중에게 웃음을 선사할 것인지, 파워포인트는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등등. 누구나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 본 사람이라면 한번쯤 맞닥뜨려 봤을 법한 문제에 대한 해법을 명쾌하게 알려준다. 또한 챕터 중간 중간에 곁들인 프로 연설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은 읽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상황에서의 대처법을 제공한다. 각 챕터는 6~9개의 세부 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초보자용 도전 과제부터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를 꿈꾸는이들을 위한 도전 과제까지 다양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