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ock]장중 매매 전략

Stock & Study

by mobile 2014. 1. 11. 20:04

본문

반응형

1) 장중 매매 전략

 전략에 앞서 체크할 기본 요건을 보면 어느 시점에서나 바람직한 종목 선정의 대상은 우량주의 범주를 멋어나지 않아야 한다. 왜냐하면 우량주 특히 외국인과 기관들의 선택 종목은 냄비처럼 순식간에 달궈졌다 식지 않기 때문에 2%의 수익이 확보되기엔 수월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량주라도 기관이나 외국인이 선택하는 종목이라도 롯데칠성처럼 거래량을 수반하지 못하는 종목이 제외됨은 물론이다.

 하지만 거래량이 많다는 것과 거래량이 증가한다는 것은 구별해야 한다. 거래량이 많다는 것은 언제라도 심지어 시장이 급락하는 종가에도 팔 수 있음을 의미한다. 언제라도 팔 수 있다는 것은 상당 부분 위험이 감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중소형 개별 종목들은 약세로 돌아서기 무섭게 하한가를 기록하는데 별로 시간을 요하지 않는 반면 우량주들은 그러한 위험성에서 상당 부분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이다.


- 거래량이 증가되는 종목보다 거래량이 많은 종목

- 외국인 및 기관 선호 우량주(장중 수급 확인 반드시 필요)


2) 시간 외 시장과 ECN 시장

 대신 종목별로 시간외 출회된 매도물량르 체크해 가자. 중소형 개별 종목과는 다르게 중대형 종목은 특별한 악재가 없는 한 시간외 매도 물량만 있다고 해서 우려할 필요는 없다. 종목별로 시간외 물량을 체크하면서 최근 일주일 내에 유입된 매수세가 연속성이 있는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핟.

 기관성 매수나 외국인 매수의 연속성에는 하방경직이라는 여차하면 빠져 나올 수 있는 근거가 따라다니기 때문이다. 시긴외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서 장 마감 직전까지는 물량을 체크할 종목을 정해 두어야 한다. 시간  우선이라는 기준이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