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ndroid]안드로이드 라이센스

Android 일반

by mobile 2015. 7. 12. 13:28

본문

반응형

안드로이드에 포함된 라이센스

- GPL2, GPL3

GPL 라이센스를 따르는 소프트웨어는 리눅스 커널이 대표적이며, GPL 라이센스를 따라 작성된 프로그램 및 소스 코드의 경우, 소스 코드 내 GPL 전문의 포함과 해당 소스의 다운로드 및 설치와 관련된 정보를 명확하게 공개해야 한다. 또한 필요한 경우 오프라인으로도 제공할 수 있어야하고, 소스코드를 공개해야 한다.


- LGPL

일반 GPL 라이센스에 비해 비교적 덜 엄격한 라이센스. Lesser GPL 또는 라이브러리 GPL이라 부르며, LGPL 라이센스를 따르는 소프트웨어 및 소스코드등을 라이브러리화시켜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공유 라이브러리 처럼 링크 관계에 있는 소스 코드의 경우 일반 GPL 라이센스처럼 공개하지 않아도 되는 특징이 있다.


- BSD, Apache, MPL

BSD, Apache 라이센스, MPL(Mozilla Public License)의 경우 GPL 계열의 라이센스보다 허용 범위가 넓다. BSD의 경우 BSD 라이센스를 따르는 소프트웨어 및 소스 코드의 수정 및 재배포 여부를 임의로 정할 수 있다. Apache 라이센스는 BSD와 유사하며 MPL 라이센스의 경우 전체 소스 코드내에서 MPL 라이센스를 따르는 파일에 한정하여 소스 공개를 요구한다. 공개 여부를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체에서 매우 선호하는 라이센스이다.



[인용 참고]


안드로이드의 모든 것 분석과 포팅

저자
고현철, 유형목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1-06-20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안드로이드(Android) 시스템(system)을 분석해서 다양...
가격비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