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fo]지방분해 으뜸, 홍초 제대로 먹는법

InformationBank

by mobile 2013. 9. 14. 20:40

본문

반응형

▶ 지방분해 으뜸, 홍초 제대로 먹는법


식초는 널리 알려 진대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으며 꾸준히 마실 경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 가운데 근래에는 식초의 맛이 덜하고 과일의 맛을 첨가해 물 대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음료수형 홍초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복분자, 메실, 체리, 석류 등 각 과일의 비타민 성분과 상큼한 맛을 더하여 영양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가 있다. 그렇다면 홍초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어떻게 작용을 할까?

 

- 지방 분해 효능 & 변비치료

홍초의 주성분은 초산이다. 초산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체내에 생성된 노폐물과 각종 산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할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 식초와 식초를 활용한 음료에는 구연산이 풍부한데, 구연산은 체내의 칼슘흡수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며, 장벽을 청소해주어 장내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으로 변비치료에 좋다. 또한 구연산에는 안디오텐신이라는 변환효소가 있는데 이 효소는 혈관의 수축작용에 관계하여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

- 비만 방지 & 동맥경화 예방

또한 식초 속에는 지방 화합물의 합성을 방지하는 항비만, 아미노산이 들어있다. 식초에 있는 비만 방지 작용이 바로 혈압을 내리는 효과를 가져온다. 비만과 혈압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살이 찌면 늘어난 지방조직까지 효소나 영양을 보급하기 위해 혈관이 넓어져야 하고 그 결과 혈압이 올라가게 되는 것이다. 그리하여 식초는 비만을 방지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것이다.

 

- 성인병 예방 효과

또 홍초의 신맛은 소금의 섭취량을 줄여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소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나트륨 성분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고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이 생기기 쉽다. 소금을 적게 넣고 식초로 간을 하면 싱거운 맛이 덜하기 때문에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을 점차적으로 고칠수 있다.

 

- 피로 회복 효과

마지막으로 홍초는 피곤할 때 마셔주면 피로가 풀린다. 우리 몸은 신경을 많이 쓰거나 몸을 많이 움직이면 에너지가 소비되면서 젖산이 분비된다. 보통 젖산은 소변으로 배출되지만 피로가 심할 경우에는 몸에 쌓여 관절통, 근육통 등을 일으킨다. 식초의 유기산은 이런 젖산을 인체에 무해한 물과 탄산가스로 분해한다.

 

- 홍초 섭취는 언제?

하지만 홍초 등 식초를 활용한 음료는 빈속에 먹으면 위에 자극을 주어 위벽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식후에 마셔야 한다. 특히, 구연산은 타르틴 호르몬과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증진하기도 하므로 적정량의 섭취가 중요하다. 한꺼번에 25~3g의 구연산을 섭취하면 체액의 강산성화로 치사상태를 초래할 수 있다. 위궤양환자나 위산 과다현상의 질환자는 구연산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식초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탈모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 600ml 물통을 가지고 있다면...

홍초 150 : 생수 450

홍초 120 : 우유 480

홍초 120 : 두유 480





반응형

'InformationBa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T Membership carlife  (0) 2015.01.04
생활상식 40선  (0) 2013.01.09
틀리기쉬운 한글  (0) 2013.01.09
영화릴 용어정리  (0) 2013.01.09
양심불량 車정비업체에 속지 않는 비법은?  (0) 2011.05.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