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ndroid]상태 리스트 모형

Android 개발

by mobile 2013. 4. 20. 23:54

본문

반응형

상태리스트 모형은 사용자의 의도가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반영되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한다.


상태 변화는 XML의 selector라는 요소에 의하여 사용자의 선택 조건에 따라 이미지를 바꾼다. 

- android:constantSize ; 이미지의 크기를 동일하게 할 것인지의 여부를 묻는다. 디폴트 false.

- android:dither : 화면상의 색상수와 이미지의 색상수가 차이가 존재한다면 알고리즘으로 원래의 색감으로 맞추어주는기능을 제공한다. 디폴트는 true

- android:variablePadding : 이미지에 따라 자동으로 패딩을 맞추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템은 selector의 계층 구조내 하위 요소이다. android:drawable속성은 사용자 행위와 의도에 따라 나타내는 모형의 속성으로 상태 리스트 모형내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 


- android:state_pressed : 선택하기 위해 이미지를 눌렀을 때.

- android:state_focused : 이미지가 포커스 되었을때

- android:state_selected ; 이미지가 선택되었을 때

- android:state_checkable : 체크 버튼 처럼 선택 가능하도록 뷰를 만들 때

- android:state_checked : 체크 버튼처럼 선택되었을 때

- android:state_enabled : 이미지가 활성화되었을 때.

- android:window_focused : 이미지를 담고 있는 창이 포커스 되었을 때 즉,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가려져 있다가 화면의 전면에 나타났을 때를 이야기 한다.


반응형

'Android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자바 스타일 문자  (0) 2013.04.21
[Android]XML 스타일 문자  (0) 2013.04.21
[Android]Shape 요소  (0) 2013.04.20
[Android]비트맵 모형  (0) 2013.04.16
[Android]자동완성텍스트뷰  (0) 2013.04.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