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Android SDK를 설치해야 한다. [개발 환경 주소] - Android SDK :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 Eclipse : http://www.eclipse.org/downloads/ - Java SDK :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 안드로이드 :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구지 최신 버전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불편하다면...androidside.com 게시판 자료를 이용해도됨. http://www.androidside.com/bbs/board.php?bo_table=b73&wr_id=78 [디렉터리 구조] - assets : 디바이스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 함께 설치할 데이터 파일 - bin : 컴파일된 애플리케이션 파일 - gen : 안드로이드 빌드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된 리소스 참조 파일 - res : 문자열, 이미지 등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리소스 파일 - src : 애플리케이션 소스 코드 - AndroidManifest.xml :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설정 파일 [사용자 인테페이스 가이드라인 및 아이콘 템플릿] 해상도별로 아이콘이나 위젯을 만드는 방법과 액티비티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아래의 사이트 참조 http://developer.android.com/guide/practices/ui_guidelines/index.html 안드로이드에 사용할 아이콘 템플릿은 아래의 파일 참조 icon_templates-v2.3.zip [결과 디렉터리] - bin/classses/ : 컴파일된 자바 클래스 - bin/classes.dex : 컴파일된 자바 클래스로 생성한 Dalvik 클래스 파일 - bin/resources.ap_ :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리소스 파일(zip) - bin/app_name.apk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zip) [AndroidManifest.xml] :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구조 및 관련 정보를 가지고 있는 매우 중요한 파일. AndroidManifesst.xml 에는 아래와 같은 요소들도 선언할 수 있다. <uses-permission /> :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권한 <permission /> : 외부 액티비티나 서비스가 필요로 하는 권한 <instrumentation /> : 액티비티가 실행되는 등의 주요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애플리케이션의 어떤 부분을 호출할지를 지정(기록, 모니터링 등) <uses-library /> : 추가로 필요로 하는 라이브러리 지정(구글 맵스) <uses-sdk /> :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안드로이드 버전 <application /> :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정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