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it]git for window 설치

Software Engineering

by mobile 2017. 2. 4. 14:05

본문

반응형

■ git for window 설치(msysgit)


1) git for window 다운로드 (https://git-for-windows.github.io/)

: 다운로드 URL을 통하여 다운로드를 받는다. 현재(2017.02.04) 기준으로 다운로드 받았을 때의 버전은 2.11.1 이다. 



2) 설치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 시킨다.(Git-2.11.1-64-bit.exe)



- 설치할 폴더를 선택


- Select Components 의 default는 아래와 같다. 필요한게 있으면 추가 하면 된다. default로 해 두어도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므로, 그냥 Next


- 특별히 설정할 부분이 없어 보인다. 그냥 Next


- command line 관련 설정 부분인데, 본인이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window에서 bash shell을 이용하여 git을 사용 할 것이므로 첫번째 옵션인 Use git from Git Bash only를 선택하였다.

- window cmd line 형태가 편하신 분은 2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되고 

- 3번째 옵션은 2번째 옵션 명령어 + linux 명령어 사용 가능으로 보면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다.


- 다음 설정은 Checkout 과 Commit을 설정하는 부분인데, 윈도우와 linux의 CRLF 처리 방식이 다르므로 본인의 사용 방식에 따라 옵션을 설정 하면 된다.

- Window 에서 git을 사용하고 Linux git 서버(git hub등)로 commit 하는 형태가 일반적인 형태 일 것이므로 첫번째 옵션을 선택 하였다.


- 어떤 terminal emulator 를 쓸것인가를 설정하는 것인데, 따로 window console을 이용 해서 사용 하지 않을 것이므로 default로 설정을 그대로 유지 하고 다음 설정도 default로 두고 Next.~~



- 설치 관련 설정이 이제 마지막 인 것 같다. 버튼이 Next 가 아니고 Install 로 변경 되었다. 해당 부분도 default 설정을 유지하고 Install 버튼을 선택


- 설치 진행 중...


- 설치 완료


- 설치 완료 윈도우 메뉴에 아래 3가지가 보인다. 원하는 메뉴를 실행 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Git Bash를 사용)


- 이후 간략한 사용법은 아래의 내용 참고

http://promobile.tistory.com/25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