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을 위한 15가지 Tip

While at Work

by mobile 2013. 4. 6. 22:26

본문

반응형

1.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토머스 에디슨은 1,000번 이상의 실패를 겪은 후에야 비로소 전구를 발명하는 데 성공했다.성경 이후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기록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작가마가렛 미첼 역시 이 소설의 진가를 알아보는 현명한 출판업자를 만날 때까지마흔 번에 가까운 냉혹한 거절을 견뎌야 했다.

 

2. 최선을 다해 창조성을 이끌어내라

사람에게 내재되어 있는 창조성의 불꽃은 마음대로 켜고 끌 수 있는 것이 아니다.따라서 용기를 내어 새로운 일을 시도하려 하거나 작업 공정을 개선하고 싶을 때,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제품 구성을 새롭게 할 때는 창조성을 바탕으로 한 제3의 눈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

 

3. 엉뚱한 아이디어도 무시하지 마라

별 것 아닌 것 같던 아이디어도 종종 좋은 아이디어의 기초가 된다.나쁜 아이디어라고 생각되더라도 버리지 말고, 그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른 각도에서 보기도 하고, 한동안 이리저리 굴려보자.그런 아이디어들을 모아 좋은 아이디어를 조립할 수도 있다.

 

4. 평범한 세계를 넘어 더 먼 곳을 보라

창조적인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른 각도에서 세상을 본다.별다른 쓸모가 없어 보이는 유리 구슬을 고속도로 표지판에 붙여보자.운전하는 사람들이 밤에 쉽게 도로를 찾을 수 있게 해주고, 더 나아가 엄청난 사고를 방지해준다.

 

5. 다른 사람들을 주목하라

창조적 정신을 배양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서 자양분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우리가 누군가를 재미있는 사람이라고 느끼게 되는 이유는 그에게서 창조적 사고방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우리는 자신과 전혀 배경이다른 사람에게서 아이디어의 원천을 대가 없이 얻어낼 수 있다.

 

6. 일단 현실적인 목표에서 출발하라

친구의 결혼 기념일에 직접 시를 한 편지어 줌으로써 친구 부부에게 눈물과 웃음을 선사할 수도 있다.연인의 마음에 들 만한 기발한 선물을 직접 만들어 선물할 수도 있다.이처럼 현실적인 목표를 위해 짜낸 아이디어가 생활에 활력과 기쁨을 가져다주게 된다.

 

7. 작은 아이디어에 관심을 기울여라

큰 성취도 맨 처음에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비롯된다.위성통신 개발을 가능케 한 최초의 아이디어는 두 어린이가 실을 매단 깡통으로 음성을 주고 받는 놀이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

 

8. 마음껏 상상하고 공상하라

마음이 원하는 대로 공상에 잠기는 것은결코 시간 낭비가 아니라 숨을 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행동이다.그리고 그 시간이야말로 바쁜 하루 일과 속에서 지친 뇌를 쉬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때이다.

 

9. 체스, 주사위, 바둑, 카드와 같이 전략을 요하는 게임을 즐겨라

우리의 뇌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방전되어 버리는 자동차 배터리와도 같다.전략 게임은 두뇌를 명석하게 해주고 활력을 불어넣어 주며, 일상적인 문제들을 창조적으로 헤쳐갈 수 있는 힘을 키워준다.

 

10. 외국어를 배워라

외국어를 배울 때 우리의 정신은 새로운 사고방식과 유연성을 얻게 된다.외국어를 자유자재로 한다는 것이 얼마나 우리의 사업과 사회적 영역을 확장시켜 주는지는 두말할 나위가 없다.

 

11. 오른손잡이는 왼손을, 왼손잡이는 오른손을 사용하라

사실 이 보잘것없어 보이는 실천 때문에위대한 삶의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은 거의 없다.그러나 어떤 문제에 접근할 때 정반대의 관점을 이용하면창조적 사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놀라운 사실이다.

 

12. 계산기 없이 장부를 정리해보자

작은 기계에게 빼앗겼던 두뇌의 회전력이 다시 깨어나는 경험을 할 때 우리는 정말로 신선한 충격을 느끼게 될 것이다.이 연습은 우리의 정신을 활성화시키는 것 외에도 금전의 흐름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준다.

 

13. 소설을 4분의 3까지만 읽은 후 책을 덮고 결말을 직접 구성해보라

소설을 마음속으로 완성해 본다는 것은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다.소설가처럼 생각해 보기만 해도 감춰져 있던 창조적 능력이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14. 가끔 물구나무서기를 해서 뇌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라

우리의 뇌는 혈액과 산소를 좋아한다요가 수행자들은 규칙적으로 중력을 거스르는 것이 몸과 마음, 정신과 영혼 모두에 유익한 행위라고 믿고 있다.

 

15. 조각 그림 맞추기와 십자말풀이를 즐겨라

이 두 가지 훈련은 자극과 이완을 동시에 준다.특히 십자말풀이는 자극적이고 도전적이며, 재미있다. 뿐만 아니라 어휘력을 향상시켜 주고 지적 능력을 높여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