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스의 이름 규칙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선택하는 이름 규칙을 가리켜 'Camel Case'라 한다.
Camel Case의 기본 규칙은 다음과 같다.
- 첫문자는 대문자로 시작한다.
- 둘 이상의 단어가 묶여서 하나의 이름을 구성할 때, 새로 시작하는 단어는 대문자로 한다.
즉 circle이라는 단어와 point라는 단어를 묶어서 Camel Case 모델로 클래스의 이름을 정의하면 CirclePoint가 된다. 이렇게 지어진 이름의 모습은 울룩불룩한 것이 마치 낙타의 등과 같다고 해서 Camel Case라 한다.
■ 메소드와 변수의 이름 규칙
메소드와 변수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구분이 되어야 코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그래서 변형된 Camel Case를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변형된 Camel Case는 첫 문자를 소문자로 시작한다. 즉 아래의 이름들이 변형된 Camel Case에 해당하며, 메소드와 변수의 이름을 짓는데 사용이 된다.
- addYourMondy
- yourAge
■ 상수의 이름 규칙
상수는 변수와 구분이 되도록 이름을 지어주기 위해서 모든 문자를 대문자로 구성하는 것이 관례이다. 즉 final을 이용한 상수의 선언은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이 좋다.
- final int COLOR = 7;
- final int COLOR_RAINBOW = 7;
[Java]printStackTrace 활용 예 (0) | 2012.09.12 |
---|---|
[Java] 예외상황을 알리는 클래스 (0) | 2012.09.10 |
[Java] File Copy 예제. (0) | 2012.07.31 |
[JAVA]예외 처리 (0) | 2012.07.28 |
[JAVA] Timer / TimerTask - 잠시 후에 실행 (0) | 2012.07.2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