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기관리]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Book & Story

by mobile 2011. 5. 1. 01:57

본문

반응형

 2009년도에 초판이 나온 책인데.. 이제서야 읽게 되네요... 사실 그동안 이런 서적(자기개발서적?)은 잠시 끊고 있었죠...
시간이 날때마다 책을 읽자는 나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구입하였습니다.. 이벤트 도서로 50%로 할인된 가격에 100쇄 인쇄 기념으로 다이어리까지 제공 되네요... 이쯤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거 같네요..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님이 저자이시니...상당히 재미난 내용을 가지고 있을것 같네요. 일단 제목에서 품어나오는 포스가 장난이 아닙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큰일이 날것 같다는 느낌이...틈틈이 읽으면서 정리해야 겠네요... 

- 책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가 뇌과학적 근거를 통해 불황을 극복하는 창조적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공부법을 말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모든 것이 흔들리는 불확실하고 불안한 시대, 무엇을 할 것인가?’란 물음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지금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는 문제의 핵심을 꿰뚫어 보고 해결책을 찾아내는 사람이라고 말하면서 오직 끝없이 배우는 사람만이 새로운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해‘배우는 법’에 대한 현실적이고 명쾌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공부를 습관이나 취미처럼 해내는 독종들의 비결을 탐구하여 그 구체적 공부법을 뇌과학적 지식과 함께 전달한다.

뇌과학을 알기 쉽게 설명해 공부의 길을 알려주고 공부 능력을 두 배로 키우는 잠재의식 활용법, 공부 테크니션의 여덟 가지 필살기 등을 통해 창조적 인재로 거듭나도록 도와주는 이 책을 통해 늘 배우고 탐구하는 자세로 살아가도록 돕는 유용한 지침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李時炯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며 국민건강, 자기계발, 자녀교육, 공부법 등 다양한 주제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높은 명강사.

경북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예일대에서 정신과 신경정신과학박사학위(P.D.F)를 받았으며, 이스턴주립병원 청소년과장, 경북의대ㆍ서울의대(외래)ㆍ성균관의대 교수, 강북삼성병원 원장, 사회정신건강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했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Hwa-byung)'을 세계 정신의학 용어로 만든 정신의학계의 권위자로 대한민국에 뇌과학의 대중화를 이끈 선구자이기도 하다.

특히 수십 년간 연구, 저술,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온 것으로 유명하다. 1980년대 이후 5년 주기로 ‘배짱’ ‘여성·청소년’ ‘세계화’ ‘건강’ 등의 화두를 던져 대한민국 핫이슈로 만들어왔다.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세로토닌하라!』 『배짱으로 삽시다』 『우뇌가 희망이다』 등 숱한 베스트셀러를 저술하기도 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